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기르기/물생활

트윈스타 라이트 ES 리뷰

이번에 2자 광폭의 조명을 바꾸려고 트윈스타 라이트 ES를 구매했습니다,

트윈스타 라이트 ES의 가격은 2자 광폭 기준 12만원 정도 합니다.


개봉 사진을 올려야 하는데 너무 기대하는 마음에 다 뜯어버렸습니다. 하하

일단 트윈스타의 스펙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트윈스타 (2자 광폭 기준) 의 길이는 가로 60cm 세로 11cm 높이 11cm 정도입니다.

전력은 3A 소비전력은 33W 이며

색온도는 7050K라고 합니다.


근데 이런 스펙보단 눈으로 보이는게 훨씬 와닿겠죠.

바로 비교 사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쓰던 조명


트윈스타로 바꾼 어항.


색감차이가 확실합니다.

처음에는 너무 밝아서 놀랐는데 사용하다보니 익숙해졌습니다.

역시 비싼건 다른것 같습니다.

이전에 쓰던 조명에 비하면 붉은색이 훨씬 강조 됩니다.

어항속 수초들과 물고기들의 색감이 훨씬 자연스러워진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이전에 쓰던것이 흰색 푸른색 조합이라 그랬던것도 있겠지만 자연스러워보입니다.


조명에 박힌 LED의 색은 흰색,붉은색,녹색,푸른색입니다.

발열이 꽤 심합니다.

조명을 만지면 뜨끈뜨끈 합니다.



거치대 부분은 아크릴로 만들어져 있고 안쪽으로 거치하는 방식입니다.

저는 8T로 제작된 어항인데 꽉 끼는 느낌입니다.

살짝 올리면 들어가지 않고 밀어 넣어야지 거치가 되는 정도.

6T로 쓰시는 분들은 헐렁하시다고 하시는데 저는 꽉 낍니다.

아크릴이라 기스에 주의하셔야 할것같습니다.

저는 사자마자 실수로 왼쪽 거치대에 기스가 크게 나있습니다.. 부디 이 고통을 저만 당했기를 당하기를 바랍니다.


정말 밝습니다.

처음에는 진짜 너무 밝아서 적응이 안될정도로 그래도 신기하게 하루만 지나도 바로 적응됩니다. ㅋㅋ

어쨋든 저는 조명을 구매하실거라면 처음부터 좋은거 사시길 추천드립니다.

확실히 비싼게 좋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물생활되세요!